아주 주관적이고 막혔을떄 정리하는거라 태글걸지 마시기 바랍니다.

 

우선 최근까지 pod `NMapsMap' 만 install 해주면 아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.

그래서 그렇게 사용하고 있었는데. 다른 프로젝트에 적용하려고 하니.. 이런 SSi... 에러가 에러가...

 

0. IB Designables: Failed to render and update auto layout status.

0. Undefined symbols for architecture x86_64 _objc_class_$

 

라는 에러를 계속 내뿜는게 아닌가.

 

그래서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하나.. 구글링을 계속 하는데.. 별에 별걸 다 해본것 같다.


Build Setting -> BitCode 를 검색해 NO로 바꿔주라고해서 바꿔줬는데도 똑같고.

Framework Path가 잘못되어있나 강제로도 넣어봤고.

Other Path로 설정해봤고.

새로운 프로젝트를 열어서 다시 해보고.

혹시 Pod에 문제가있나해서 Pod도 지웠다가 다시 설치해보고.

컴퓨터가 문제인가 컴퓨터를 바꿔서도 해보고


.

아... 그런데 똑같은 문제가 계속 발생...

 

결국. Naver Cloud Platform 홈페이지 들어가서 문의글을 딱 남기는데...

바로 해결... ㅋㅋ

 

내가 멍청했던거지.. 물어보면 끝나는걸...

혹시 안되서 검색하는 분들을 위해 이걸을 남겨본다 ㅋㅋㅋ

 

이글 본사람들은 문의하길 바라고.. 우선 내가 해결했던 방법을 설명해본다.

 


 

간단 명료하게 결론만 말하자면 NMapsMap이 용량이 커지면서 Git-lfs 를 이용하게 되었다는것.

그래서 Git-lfs를 설치를 해줘야한다는 것.

 

https://github.com/navermaps/ios-map-sdk

NaverMap github에 들어가서 CocoaPods구성 확인

 

1. 기존에 사용중이던 Pods 폴더를 삭제.

2. 터미널창에 pod cache clean NMapsMap 실행

3. git-lfs 설치

3-1. 터미널창에 sudo gem install cocoapods 실행

3-2. brew install git-lfs 실행 [ https://brew.sh/ ]

   * not found ... 에러가 나는 분들은 Homebrew 가 없어서 그러니 

   /usr/bin/ruby -e "$(curl -fsSL https://raw.githubusercontent.com/Homebrew/install/master/install)"

   위 명령어를 그대로 복사해서 실행.

   * brew 설치가 끝나고 확인하기위해 brew doctor 실행

   * brew doctor 실행이 끝나면 brew install git-lfs 실행

3-3. git-lfs install 실행 <- 나는 이건 실행안한것 같다.

4. 프로젝트 폴더로 이동 cd /path/your-project

   * 간혹 그대로 path/your-project로 control+c | control+v 하는 사람 있는데 그러지말고

   * 1. 터미널에 cd 입력하고 한칸띄고

   * 2. 당신의 프로젝트가 있는 Finder를 열어서 해당 폴터를 끌어다가 터미널에 넣으면 경로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고

   * 3. 그뒤!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.

5. 프로젝트에있는 Pods 폴더와 캐쉬를 지웠으니 터미널에 pod install --repo-update 실행

6. 업데이트가 다 되면 프로젝트 실행 후 클린하고 빌드하면 Build Success를 볼수 있다.

 


 

여기까지가 내가 애먹었던 부분을 풀어논것이다.

 

먼가 이상하고 애매하고 잘안되는 사람은 리뷰 달지마시고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+ Recent posts